Timebox added G!

eatime.egloos.com

포토로그



2019/07/19 23:32

Hotshot Jr. 을 만들어 봤습니다 금일의 수집물들

저번에 만든 Avante Jr. 에 이은 두번째 미니카, Hotshot Jr. 입니다. 모두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Jr. 이 붙은 미니카는 원본 RC카가 존재합니다. 유선형인 Avante 보다는 각이 살아있는 모습이 특징이죠.

원래는 와일드 4WD 몬스터 트럭 계열을 사려고 홍대 타미야를 갔는데 제가 원하던 타입은 하나도 없더군요. 그래서 기왕 온 김에 뭘 살까 하다가 '몬스터 트럭은 오프로드 -> 오프로드면 스파이크 타이어지' 라는 의식의 흐름을 거쳐 이 녀석을 선택.

완전 구식인 Avante Jr. 하고는 다른 신형(?) 차체 중 하나인 MS 타입 자체입니다. 앞 모터까지는 봤는데 중간 모터는 처음. 뭐 생긴 게 좀 난해해서 그렇지 그냥 설명서 보고 만들면 잘 됩니다. 롤러도 이게 돌아가는건지 의심스러운 Avante Jr. 의 허접한 플라스틱 덩어리와는 달리 잘 굴러가게 생긴 롤러를 가졌고, 돌려보면 잘 돌아가는 게 눈에 보입니다. 역시 신기술은 좋다.

다만 Hotshot Jr. 을 만들고 나선 약간 김이 샜습니다. 원흉은 먼저 만들어놨던 Avante Jr.

Avante Jr. 대비 커버도 각져서 커보이는데 실제 차고마저 더 낮아서 뚱뚱해보입니다. 실제 격차는 5mm 이내인데, 커버와 차체의 시너지 때문에 '어어? 이거 이렇게 뚱뚱했나?' 라고 생각하면서 김이 새더군요.

김이 샜다는 거야 아반테 주니어하고 비교해서 그렇다는 거고, 핫샷 주니어 자체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전체적인 형태도 좋고, 스위치를 켜봤을 때도 매끄럽게 돌아가고. 김이 샜다는 부분도 색상과 합쳐서 아반테 주니어와 완전 대척점에 있으니, 자고 일어나면 감상이 바뀔지도 모를 일이고요.

그나저나 미니카가 벌써 두 대.....트랙을 찾는 게 빠를까 설치하는 게 빠를까......


덧글

  • 자유로운 2019/07/20 00:31 # 답글

    확실히 RC카 베이스라는 느낌이 딱 드는 디테일이군요.
  • 디베스테이터 2019/07/20 11:34 #

    하지만 타미야 고전 RC들은 오히려 아반테 같은 유선형이 많다는 게 함정.....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