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box added G!

eatime.egloos.com

포토로그



2008/05/25 07:11

어둠의 기사인가 빛의 기사인가. 생명을 걸고 증명하라! Heroric Gallary (종료)

악귀에 묶힌 가오(ガオ)의 사냥꾼. 달밤에 달리는 악귀의 섬광, 천지진감! 비스트 허리케인!!



가오헌터에 대한 걸 찾다보니, 가오헌터는 원래 있던 정령왕이 아니고 랑귀가 태어나면서 같이 태어난 녀석이라고 합니다. 애초에 사악한 녀석으로 나왔다가 선한 쪽으로 들러붙었다는 거지요.(그래서 '가오' 헌터) 하긴 주인이 편 바꿨는데 로봇들도 바뀌지 않으면 어쩌겠습니까?

가오헌터 이블은 가오 헌터 저스티스의 이전 모습입니다. 완구로도 재현 가능한 이 녀석은 단지 얼굴의 마스크를 닫고 있으면 된다는 매우 간단한 구조로 변환이 가능한지라 완구 발매 시점에서 이미 '저 노마는 아군된다' 라는 게 다 까발려졌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쨌거나, 3체 합체에 BP 11000. 팍! 하고 높은 수치는 아니지만 다행히 마지노선인 8000을 넘어갔기 때문에 합체 이후에는 대부분의 효과를 피해갑니다.

천지진감 비스트 허리케인은 패에서 동물 특징을 가지는 카드 1장을 버리면, 그 카드의 BP와 같은 BP를 같는 모든 유닛을 파괴하는 능력. 일단 '동물' 을 갖는 유닛은 주로 WB의 M 유닛이 많으며, M 유닛은 BP가 높기 때문에 강력한 유닛을 다수 파괴하는 게 매우 유용한 기술입니다. 단 '적군의' 라는 조건이 없고 '모든' 이기 때문에 자신의 유닛들도 날아갑니다.

특이사항이라면 합체 소제인 가오 울프/리게이터/햄머 해드가 WB 소속이라 꼭 2색 이상의 혼합덱을 써야 한다는 것과, 배틀 에이리어에 올라가면 바쿠류오처럼 WB 카테고리를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 사용법은 바쿠렌오와 크게 다르지 않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인간형' 유닛에게 무조건 파괴되지 않으니 이 쪽이 좀 더 강한 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비스트 허리케인을 쓰기가 약간 까다롭지만 이 정도라면 문제없을 정도이며, 소체인 파워 애니멀도 강력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그만인 로봇. 참고로 가오헌터 저스티스는 이블과 능력치는 같지만 '악귀돌관 리볼버 팬텀' 이 별로라 이블의 인기가 오른다는 소문입니다.



ps. 예상보다 아르바이트 빨리 끝낸 관계로 군입대 전까지 다시 오전에 카드리뷰합니다. 이번에는 주말에 안 뺌.(시간없어, 시간이!!)

덧글

  • zerose 2008/05/25 07:27 # 답글

    미쿡판이 강렬했죠.
  • DYUZ 2008/05/25 09:37 # 답글

    악어가 몸통인 녀석들은 전부 필살기를 악어 입으로 한다는 공통점이(.)
  • Devestator 2008/05/25 12:37 # 답글

    zerose // 쌀국은 언제나 강렬. (...)
    DYUZ // 하나만 말해두지! 이 입은 장식이 아니다!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